소소한 일상/하루하루

우리은행 아기통장 발급 (핑크퐁 통장, 주택청약통장, 한국투자, 준비물)

호지-파파 2021. 12. 21. 16: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이를 재워두고 와이프와 장모님께 케어를 부탁드리고 우리은행으로 아기 첫통장을 만들러 왔습니다!

평소 회사다닐때는 은행에 갈 수 있는 날이 많지 않기에 출산휴가 중인김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원래 집에서 도보권으로 다닐수 있던 우리은행 지점이 주변지점과 통합되면서 없어져서 차로 이동했습니다.

(그래도 차로 10분거리....)

출발하기 전에 이것저것 찾아보니 아기통장은 발급시간이 좀 걸리고 지점마다 필요서류가 약간씩 다르다는 걸 보고 제가 방문할 우리은행 지점에 전화로 필요서류 먼저 확인했습니다

준비물
- 가족관계증명서, 상세(발급하러 방문한 부모 기준)
- 기본증명서, 상세(아이 기준)
- 아이 도장(발급하러 방문한 부모 도장 가능)
- 방문할 부모 신분증

 


이렇게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증명서 들은 인터넷으로 다 발급하였습니다!

아이 기준의 기본증명서는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을 생각이었는데 다행히 인터넷발급이 되더라구요.

출력완료하고 바로 출발했습니다!
코로나로 은행들마다 입장인원이 제한되어있고 단축운영 얘기가 있어서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앞에 11명네요.

 

우리은행 방문

 

생각보다 금방할 것 같습니다.

거의 40분 정도에 걸쳐서 입출금 통장과 주택청약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히 설명 하나하나 다해주시고 업무는 또 빠르게 진행해주셨어요.

 

입출금 통장은 하루 출금액 100만원으로 제한이있습니다.

그리고 미성년 자녀에게는 10년에 2천만원 비과세라고 하니 적절하게 활용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또한 주택청약통장은 꾸준히 납입해서 아이가 성인(만19세)이 되면 미성년 기간에 몇회를 납입하였어도 24회차로 인정이 된다고합니다.

보통의 1순위 조건이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미성년 기간에 납입했던 최고 금액순으로 인정을 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입출금통장에서 주택청약통장으로 자동이체 2만원이상 신청하면 만원 지원해주어서 받았습니다!

방문한 김에 증권계좌까지만들었습니다!

제가 한국투자증권을 사용중인데 문의를 해보니 미성년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하여 한국투자증권으로 신청했습니다.

(아이 용돈들어온거로 제가 대신 투자해주려고하는데 과연 이익이 날 수 있을지는....)

 


핑크퐁 통장 실물이에요. 너무 귀엽네요.

통장 발급받고 나니 왠지 모르게 뿌듯하네요 아이 위해 열심히 모아줘야겠습니다!

반응형